감정그림을 통한 감정 표출
학생들은 감정놀이역할의 감정을 기반으로 하는 그림을 그림으로써 아주 많은 이해를 하게 됩니다.
● 감정 단어들
이미지, 느낌, 감정, 생각, 표현, 색상, 질감, 라인, 상상, 만들기, 변경, 진화, 행복, 슬픔, 화가, 흥분, 혼자, 밝은, 무딘, 아크릴, 온도, 경험, 공유, 디자인
● 필요한 것
대형 종이 (또는 캔버스)
아크릴 페인트 (고학년 학생)
온도 페인트 - 또는 크레용 (어린 학생들에게)
페인트 브러쉬
물
컨테이너
혼합 트레이 (스티로폼 트레이 또는 오래된 판지 시트 일 수 있음)
종이 타월
신문
오래된 셔츠 나 페인팅 작업복
음악 (다양한 스타일)
스크랩 신문
연필
● 과정
●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. 감정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? 우리는 매일 어떤 종류의 감정을 경험합니다.
● 색상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. 어떤 색깔이 우리를 어떻게 느끼게합니까? 왜?
● 선에대해 이야기하십시오. 어떤 종류의 선이 있습니까? 직선, 톱니 모양, 구불 구불 한 모양, 지그재그 모양 등
학생들이 특정한 감정에 따라 선을 그리면서 워밍업을 합니다. (신문 용지에 연필로)
IE : 행복한 선 그리기, 화난 선 그리기 등
● 학생들이 듣는 음악 (IE : jazz, classical, pop 등)에 따라 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.
● 일단 모두가 "위밍업"되면 페인트 작업을 시작합니다. 각 학생에게는 그림 붓, 물, 최소한 3 가지 기본 색상 (빨간색, 노란색 및 파란색)이 있어야 합니다. 도료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빠르게 시연합니다.(항상 새로운 새로운 색상을 찍기 전에 항상 브러시를 청소합니다. 브러시를 종이 등으로 밟지 않도록 합니다.)
또한 색상 혼합 (노란색 + 파란색 = 녹색, 빨간색 + 노란색 = 오렌지색, 빨간색 + 파란색 = 보라색)
● 그러면 모두가 다양한 페인트 색, 선, 질감 및 모양을 사용하여 표현할 감정이나 느낌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.
● 학생들이 최종 작업을 작성해야하는 한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도록 하고, 수시로 되돌아가 자신이 하는 일을 실제로 볼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. 그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습니까? 원하는 감정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까?
● 이것은 매우 직관적이고 주관적인 운동이기 때문에 강사가 분석해서는 안되며 학생 스스로 분석해야 합니다.
● 그림이 완성되면, 멈추고 다른 사람들이 작품을 어떻게 해석하는지 확인합니다. 모든 사람들이 같은 작품에서 비슷한 감정을 보나요?
수준 : 5-8세, 8-11세, 11-14세, 14세+
글 : 안드레아 멀더 - 슬레이터
'미술치료 방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다루기 (0) | 2017.11.29 |
---|---|
감정 색깔 바퀴 (0) | 2017.11.27 |
명상 그림 (0) | 2017.11.24 |
상담자 기본 자세 및 기법 (0) | 2017.11.15 |
발달에 따른 표현활동 (0) | 2017.11.14 |